섹션
비건

비건 美국무부 부장관 방한…주목되는 '2박3일’ 행보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2박3일의 방한길에 오르면서 그의 한국 방문 기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미 국무부는 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비건 부장관의 7∼10일 한·일 방문 일정을 전하며 북한의 F..
세금

민주, 보유세 먼저 올리고 취득세도 높인다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보유세를 우선 강화한 뒤 취득세를 높이는 방안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원내 핵심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보유세와 취득세 강화를 모두 검토 중이지만, 보유..
김태년

김태년 "다주택자·법인 종부세 강화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6일 "12·16 대책과, 6·17 대책의 후속 입법을 빠르게 추진해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문재인

문대통령 “다주택자 종부세 강화…주택 공급 확대”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다주택자 등 투기성 주택 보유자의 부담을 강화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주택시장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긴급보고를..
국회

국회 본회의서 3차 추경안 처리

국회는 3일 본회의를 열어 3차 추경안을 처리한다. 이날 본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열린민주당만 참여할 예정이다. 추경안의 졸속 심사를 비판해온 미래통합당, 국민의당은 불참할 전망이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광주 코로나 확진자 2명 추가…누적 50명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추가됐다. 3일 광주시의 코로나19 발생현황에 따르면, 광산구 송정동에 거주하는 60대 여성(83번 확진자)과 40대 여성(84번 확진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83번은..
가수 윤도현,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 (서울=연합뉴스) 2일 가수 윤도현씨가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20.7.2<BR>[희망친구 기아대책 제공

기아대책, 윤도현 홍보대사…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도

국제구호개발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가수 윤도현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일 밝혔다. 기아대책은 "윤도현씨는 기아대책을 통해 미얀마 아동 3명을 꾸준히 후원해왔고,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