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레고랜드'의 9월은 추석과 할로윈

추석 맞아 민속놀이 체험과 경품 이벤트
추석 연휴 이후엔 다양한 할로윈 행사

강원도 춘천에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코리아가 9월 컨셉을 추석과 할로윈으로 정했다.

레고랜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파크와 호텔에 마련된 각 이벤트 존에서 다양한 추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파크 내 레고 시티 테마 구역 광장에서는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인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레크레이션 이벤트인 '놀이의 제왕'을 만나볼 수 있다.

레고랜드 추석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 맞아 민속놀이 체험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랜드 추석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 맞아 민속놀이 체험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랜드 추석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 맞아 민속놀이 체험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에서는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 3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놀이의 제왕'에선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대회를 진행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낸다. 레고랜드 측은 "대회별 1등부터 3등에게는 풍성한 레고 경품을 증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레고랜드 호텔은 추석 연휴 기간에 체크인 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미니 약과가 들어 있는 추석 맞이 복주머니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호텔 3층 키즈 그라운드에서는 한복이나 족두리, 익선관 등의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파크 입구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필 로일 사장은 "추석 연휴에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와 가족들이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석 연휴가 지나면 할로윈 스타일의 레고랜드가 펼쳐진다. 오는 16일부터 할로윈 데이인 10월 31일까지 레고랜드만의 할로윈 이벤트 '브릭 오어 트릿(Brick or Treat)'을 비롯해, 할로윈 캐릭터와 함께 춤추는 댄스 파티, 코스튬 콘테스트, 레고 콘테스트, 야외 공연 등이 펼쳐진다.

레고랜드 할로윈
레고랜드 할로윈 축제의 메인 공연인 '뱀파이어 백작의 댄스파티'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랜드 할로윈
레고랜드의 인기 할로윈 이벤트 브릭 오어 트릿(Brick or Treat)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

레고 캐슬 구역에서는 이번 축제의 메인 공연인 '뱀파이어 백작의 댄스 파티'를 선보인다. 파크 곳곳에선 '할로윈 밴드'와 '할로윈 키다리 몬스터'의 공연을, 팰리스 4D 시네마에서는 영화 '몬스터 대추격'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할로윈 분장과 의상을 가장 멋지게 소화한 어린이를 선발해 선물을 증정하는 코스튬 콘테스트 '오늘의 할로윈 스타', 할로윈의 대표 장식품인 '잭오랜턴'을 브릭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할로윈 레고 콘테스트' 등을 실시하고, 파크 입구 근처에 마련된 포토존에는 레고 브릭 약 6만여개로 제작한 대형 호박 모형도 설치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브릭스트리트, ▲브릭토피아, ▲레고 캐슬, ▲레고 닌자고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시티, ▲미니랜드 등의 7개 테마 구역으로 이루어진 파크와 '레고랜드 호텔'로 구성된다. 특히, '드래곤 코스터', 드라이빙 스쿨', '파이어 아카데미' 등을 포함해 약 40여 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할로윈
약 6만여개의 레고 브릭으로 만든 레고랜드의 대형 호박 모형 (잭오랜턴) [사진=레고랜드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