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후위기와 산업]호주 2035년까지 탄소배출량 75% 감축 필요

호주가 2050년까지 순제로에 도달하려면 2035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75%을 감축을 목표로 하고 2025년 모든 화석 연료 보조금을 페지해야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고 27일(현지 시각) 더 가디언은 보도했다.

기후 변화에 대한 투자자 그룹(Investor Group on Climate Change)이 발표한 2022-2025년 정책 우선 순위 보고서를 발표에 따르면 호주의 배출량 목표를 온난화를 1.5C로 제한하는 파리 목표에 맞추고 국가가 "질서 있는"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개혁의 핵심 영역을 밝혔다.

IGCC는 기후 긍정적인 투자에 자본을 투입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기회"에서 1,310억 달러 이상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탄소배출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고서는 배출 감소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제로에 가까운 배출 기술에 대한 수요를 늘릴 것을 제안했다.

보고서는 정부가 효과적인 탄소 가격으로 작용하는 보호 메커니즘의 개선과 석탄 및 가스와 같은 순 제로 경제에서 쇠퇴할 산업을 보호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호주는 "새롭고 새롭게 부상하는 제로 및 저배출 기술을 위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위해 2025년까지 모든 화석 연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을 권고했다.

보고서는 기후 적응 및 복원력을 관리를 위한 복원력 및 적응 투자를 공동으로 자금을 조달할 기회를 개발하기 위해 정부 및 민간 부문과 함께 상설 자문 그룹을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