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국학생과 동일한 기준으로 해외 명문대 쉽게 입학한다”

최근 한국의 대학등록금이 세계 2위라는 보고와 함께 해외진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해외 대학 진학 수요도 늘어나며 IB 프로그램이 국내에 본격적으로 상륙한다.
 
해외이민 전문컨설팅기관 MCC는 오는 10월 국제수능전문 교육업체 MCC EDU를 런칭,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IB준비과정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과정은 국제적인 학력인증으로, 전 세계적으로 학력을 인정받는 고등학교 졸업학위이자 해외 대학 입학 자격이다.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국제학위기구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가 모든 IB 과정을 주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37개국 2,687개의 국제학교에서 IB과정이 제공되고 있다.
 
IB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유치원 과정부터 대학입시 과정까지이며, 초등과정은 3-12세, 중등과정은 11-16세, 디플로마 과정은16-19세 학생들을 위한 수업이다.
 
이 중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이하IBDP)을 마친 학생은 미국의 하버드나 영국의 옥스포드와 같은 명문 대학을 진학할 때 IB라는 객관적인 기준 아래 평가 받아, 주요 대학에서 요구하는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IBDP는 각 국가의 정형화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높은 수준의 교육 혜택과 함께 국내 명문 대학을 물론, 미국, 영국 등 전세계 유수의 명문대 진학 기회를 제공한다. 38점 이면 옥스퍼드 급의 학교, 35점이면 서울대 급의 학교에 지원할 자격이 생긴다.
 
교육과정은 총 6개(모국어/제2외국어/과학/ 수학/사회과학/문과계열)의 학습 분야에서 각 한 과목을 선택, 이 중 3개 과목은 HL(Higher Level), 다른 3개 과목은 SL(Standard Level)로 선정하게 된다.

이 외의 필수 수강 3과목은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판단법, 체험 활동 등을 바탕으로 학생의 주체성을 강화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각 6과목은 7점을 최고점수로 구성되고, 필수 수강 3과목이 추가 3점을 이루어 총 45점을 기준으로 표시되며, 최소24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했을 경우 IB학위를 취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