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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하만, 미국 기업 ‘마시모’ 오디오 부문 인수

삼성전자가 최근 글로벌 성장세가 높은 오디오 사업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을 통해 지난 6일 미국 기업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부를 약 5000억 원에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부문은 ‘바워스앤윌킨스(B&W)’, ‘데논’, ‘마린츠’, ‘폴크’ 등으로, 대부분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이다.

먼저 B&W는 1966년 영국에서 설립돼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표작으로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피커로 꼽힌 라우드 스피커 ‘노틸러스’와 무선스피커 ‘제플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PX7’ 시리즈 등이 있다.

삼성전자 하만과 마시모 대표 오디오 부문 'B&W'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하만과 마시모 대표 오디오 부문 'B&W' [삼성전자 제공]

한편 하만은 산하의 JBL·하만카돈·AKG·인피니티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내세워 지난해 포터블 오디오 시장에서 약 60%의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어 올해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 인수하면서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컨슈머 오디오부터 카 오디오 사업까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하만은 컨슈머 오디오 시장 규모가 올해 약 88조 원에서 2029년 10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카 오디오 역시 기존 고객사 외에 B&W 등 럭셔리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만 데이브 로저스 사장은 "또 하나의 명품 오디오 B&W를 확보해 명실상부한 오디오의 명가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마시모의 케이티 시맨 CEO는 “매각되는 오디오 사업 부분은 글로벌 오디오 전문기업인 하만의 리더십 아래에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