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글로벌 성장세가 높은 오디오 사업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을 통해 지난 6일 미국 기업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부를 약 5000억 원에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부문은 ‘바워스앤윌킨스(B&W)’, ‘데논’, ‘마린츠’, ‘폴크’ 등으로, 대부분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이다.
먼저 B&W는 1966년 영국에서 설립돼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표작으로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피커로 꼽힌 라우드 스피커 ‘노틸러스’와 무선스피커 ‘제플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PX7’ 시리즈 등이 있다.
![삼성전자 하만과 마시모 대표 오디오 부문 'B&W'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하만과 마시모 대표 오디오 부문 'B&W' [삼성전자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9046/b-w.jpg?w=600)
한편 하만은 산하의 JBL·하만카돈·AKG·인피니티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내세워 지난해 포터블 오디오 시장에서 약 60%의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어 올해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 인수하면서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컨슈머 오디오부터 카 오디오 사업까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하만은 컨슈머 오디오 시장 규모가 올해 약 88조 원에서 2029년 10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카 오디오 역시 기존 고객사 외에 B&W 등 럭셔리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만 데이브 로저스 사장은 "또 하나의 명품 오디오 B&W를 확보해 명실상부한 오디오의 명가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마시모의 케이티 시맨 CEO는 “매각되는 오디오 사업 부분은 글로벌 오디오 전문기업인 하만의 리더십 아래에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