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3분기 매출액은 광고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다음은 28일 쇼핑 비즈니스 부문의 고성장을 기반으로 전분기 대비 5.1% 증가한 매출 614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 및 영업비용 효율화를 토대로 전분기 대비 17.1% 증가한 135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3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1% 증가·전분기 대비 10% 증가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이끌어 냈다. 영업현금흐름을 나타내는 EBITDA는 18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0.1% 증가했다.
다음은 3분기 실적 증가의 원인으로, 그간 진행해온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의 진화와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다음은 검색쿼리 및 트래픽 증가를 통한 통합검색 점유율 상승(2009년 9월 코리안클릭 기준 24%)과 함께 안정적인 검색 광고 매출 증가를 이뤘으며 이와 함께 쇼핑 비즈니스의 가파른 성장세 등이 맞물려 분기 최초로 매출 600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쇼핑비즈니스는 전년동기대비 159.4%, 전분기 대비 21.5% 증가한 133억 원을 기록하며 2분기 100억 원 매출 돌파에 이어 3분기에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도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대비 1.4% 소폭 하락한 164억 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