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용화 ‘미남이시네요’로 인기 한몸에 받으며, 내년 상반기 CNBLUE로 가수 데뷔!

‘수건남’ 정용화가 지난 26일 종영한 SBS 수목드라마 ‘미남이시네요’의 최고 히트상품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10월 7일 첫 방송된 ‘미남이시네요’는 경쟁작인 블록버스터 KBS2 수목드라마 ‘아이리스’의 위세 속에도 1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마니아 드라마의 위력을 과시했다.

장근석의 가수 변신, 이홍기의 연기자 복귀, 박신혜의 남장여자 등이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미남이시네요’ 화제의 중심은 강신우 역할을 맡은 ‘정용화’라는 스타탄생이었다.

홍정은, 홍미란 자매 작가의 극본과 연기자들의 뛰어난 연기력 등이 10~20대 여성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렸다.

‘미남이시네요’ 방영 초반에는 다소 낮은 시청률을 보였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상승세를 보여 ‘마니아 드라마’의 저력을 과시했다. 아울러 ‘미남이시네요’는 OST앨범마저 3만 장이 팔려나가는 돌풍을 일으키기도.

특히 정용화는 드라마 초반부터 ‘수건남’이란 별칭을 얻은 데 이어 ‘밀크남’, ‘국민형님’ 등으로 불리며 ‘커피프린스 1호점’의 한결(공유), ‘꽃보다남자’의 윤지후(김현중)을 잇는 최고 훈남으로 인기를 모았다. 정용화가 인디밴드 CNBLUE의 보컬 겸 기타리스트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정용화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졌다.

실제로 ‘미남이시네요’ 방송이 끝난 직후에는 어김없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란에는 ‘정용화’, ‘강신우’, ‘CNBLUE’, ‘씨앤블루’ 등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정용화는 드라마를 통한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오는 12월 6일부터 방송되는 MBC ‘일요일일요일밤에’의 새 코너 ‘헌터스’ MC로 전격 발탁되는 행운을 얻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밴드그룹 CNBLUE로 가수로서 정식데뷔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