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금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국세청은 'My NTS'의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My NTS란 국세청이 운영하는 각각의 웹 사이트에 산재된 세금정보를 납세자 중심으로 한 곳에서 보여주고, 신고에서 상담까지 해결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납세서비스다.
 
그동안 납세자는 자기의 세금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국세청의 여러 웹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하나의 웹 사이트에서도 여러 메뉴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국세청 웹 사이트 중 이용자가  많은 홈택스를 중심으로My NTS1단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My NTS의 1단계 서비스에서는 납세자의의견을 반영한 세금정보 25종을 납세자 유형에 맞게 제공하며 홈택스(www.hometax.go.kr)에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25종의 세금정보는 납세자 유형(개인사업자 22종, 법인사업자 21종, 비사업자 12종)에 따라 세금신고내역과 민원처리 상황뿐만 아니라 세법개정사항과 시기에 맞는 공지사항, 신고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납세자의 기호대로 세금정보를 표시하거나 감출 수 있고, 표시되는 위치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향후 My NTS는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연말정산간소화 등 8개 국세 관련 웹사이트의 세금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한 곳에서 세금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