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운동복도 체형 따라 고른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스포츠 기능성 의류에 기존 캐주얼 의류에서 적용되던 핏(Fit) 시스템을 도입한다.

17일 뉴발란스는 2010년 여름부터 뉴발란스의 스포츠 기능성 하의류에 4S 멀티 핏(Multi-Fit)을 도입한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젋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청바지나 캐주얼 하의류에 주로 사용되는 핏(Fit) 시스템을 스포츠 기능성 의류에 적용한 것으로, 자신의 신체 특성에 맞는 하의류를 선택할 수 있다.

무릎에서 밑단까지 일자로 내려오는 스탠다드(Standard) 핏, 스탠다드 핏에서 변형돼 무릎에서 밑단까지의 너비가 점점 좁아져 활동성을 강화한 스포츠(Sports) 핏, 힙에서부터 밑단까지 전반적으로 좁아지는 타입으로 한층 스타일리쉬함을 더한 슬림(Slim) 핏 및 몸의 실루엣을 최대한으로 살려주는 핏으로 허벅지부터 밑단까지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스키니(Skinny) 핏이 있다.
 
뉴발란스 이주영 의류 디자인 실장은 "청바지나 캐주얼 의류에서만 강조하던 바지 핏(Fit)을 스포츠 기능성 의류에도 적용해 스타일리쉬한 스포츠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며 "운동화에만 적용했던 뉴발란스의 토탈 핏(Total Fit) 캠페인을 의류까지 확대해 자신의 몸에 맞는 스포츠 의류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