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의 극에 달한 한국 사회의 움직임이 변화를 넘어 보다 진화되고 있다. 외모 성형은 기본이요 이제는 내면의 성형도 성형미인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 덕목이 됐다. 이런 움직임을 가장 잘 반영하는 카페가 그 모임의 주최가 되어 '성형얼리어답터'라는 신조어의 대명사가 되고 있어 화제다. 그 카페의 이름은 네이버 카페 ‘바니의 뷰티랜드’(http://cafe.naver.com/banibeautyland.cafe) 다.
'성형얼리어답터'란 성형으로 예뻐지기를 희망하는 사람들과 이미 예뻐진 사람들이 최신 기술의 성형 정보에 대한 교환과 토론은 물론이요, 자신의 달라진 외모에 맞는 헤어·메이크업·스타일·매너까지 완벽하게 변화를 시도하는 100% 성형 완벽 미인들을 일컫는 말이다.
바니의 뷰티랜드는 일생일대의 소원이 예뻐지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그 예뻐지는 1단계는 성형. 초창기 이 카페는 여느 성형 정보 교환 카페들과 마찬가지로 어떤 병원이 수술을 잘 하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사후 관리가 꼼꼼한지, 가격이 합리적인지, 수술 후기 등에 대한 것이 주된 관심사였다. 그런데 이제는 쌍꺼풀과 코수술은 당당히 밝혀도 이미지에 큰 데미지를 주지 않는 성형 트렌드이다 보니 성형의 아름다움이 디테일로 그 마지막 완성을 기한다는 것이 카페 회원들의 주된 의견이다. 그 디테일이란 회원들간 성형정보 교환을 한 뒤 성형 결심 직전 초기부터 직접 전문가와의 열린 강좌를 요청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지고, 성형 수술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선천적인 장점을 헤어,메이크업,스타일,매너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1차 점검을 가진 뒤, 본격적인 성형으로 그 보완점을 시술로 완성 한 뒤, 다시 성형 후에 맞는 헤어,메이크업,스타일, 매너 등을 2차 점검을 통해 이룬다는 것이다. 따라서, 일명 ‘뷰티 클래스’가 카페 회원들의 자발적인 추진으로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바니카페 카페지기는 "성형에 대한 인식이 이제 예전과는 달리 1차적 외모 성형에서 진화되어 성형 후 관리에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이 관심은 달라진 외모에 걸맞는 헤어·메이크업·스타일·매너까지 완벽하게 변신해야 진정한 성형으로 여기는 '성형얼리어답터'들이 대세"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