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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통합 CI 공개 ... 소맥의 만남 상징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이남수)가 법인 통합을 기념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와 슬로건을 공개하고 경영 혁신을 다짐했다.

하이트진로는 5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 콘퍼런스룸에서 이남수 하이트진로 관리총괄 사장과 김인규 영업총괄 사장 등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혁신선포식'을 열고 기업혁신과 제품혁신, 품질혁신, 조직혁신 등 분야별 혁신활동을 추진하기로 다짐했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품질개선과 신선도 유지를 위한 새로운 유통관리체계 도입 등 품질혁신을 우선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와 진로의 영문 약자인 H와 J가 서로 손을 맞잡듯이 포개진 모양의 통합 CI를 공개했다.

이는 두 물줄기가 하나로 합쳐지는 모양을 형상한 것으로 하이트맥주와 진로가 만나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물줄기는 메마른 세상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운다는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비전을 상징하고 주류 산업에서의 술잔을 뜻하기도 한다.

슬로건은 '뜨겁게 살자'로 정했다.

여기에는 새로 시작하자는 열정을 담았으며 '머리'보다는 '가슴'으로 고객을 대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자는 취지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통합으로 생기는 시너지와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주류기업이 되도록 재도약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