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안드로이드폰서 '.한국' 주소 인식 안돼

[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한글 인터넷 주소가 안드로이드폰에서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한국'으로 끝나는 한글 인터넷 주소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브라우저를 비롯한 일부 환경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한글 인터넷 주소란 기존의 '.kr' 등으로 기록된 영문 도메인이 아니라 '청와대.한국'과 같이 표기하는 한글 도메인을 말한다.

이들 주소는 국제 인터넷 주소기구인 아이캔(ICANN)과 협의를 거쳐 나온 정식 주소이지만,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 한글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웹페이지 대신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가 나타난다.

가령 '청와대.한국'을 입력하면 청와대 홈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구글에서 '청와대.한국'을 검색한 결과 페이지가 뜨는 식이다.

웹브라우저에 보완 프로그램인 '툴바'가 설치됐을 때도 일부 툴바에서 한글 인터넷 주소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구형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E) 6.0'을 사용하는 때도 한글 인터넷 주소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KISA는 한글 인터넷 주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해당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