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왜 그녀들은 클러치 백에 열광하는가?

이번 시즌 클러치 백이 주목 받고 있다. 각종 행사장에 셀러브리티들에게서만 종종 볼 수 있었던 클러치 백이 이제는 거리 곳곳에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클러치 백’. 분명 빅 백 보다는 작고 숄더백보다 들고 다니기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길거리에는 클러치 백에 열광하는 스타일리시한 그녀들이 넘쳐나고 있느니만큼 클러치 백이 주는 묘미와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 수납을 생각한 스마트 클러치 백

우리가 사랑하는 셀러브리티들이 우아한 드레스와 함께 손바닥에 다 가려질법한 클러치를 든 장면을 보면서 항상 생각했을 터. “저기에 뭐가 들어 갈까.” 하지만 올 겨울 다양한 사이즈로 실용성까지 겸하여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한 똑똑한 클러치 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들의 지갑, 화장품, 핸드폰 등 필수적인 소지품만큼은 다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약간 큰 듯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올 해 클러치 백을 선택하는 포인트! 이번 시즌 그레이, 블랙의 모노톤 컬러의 클러치 백부터 비비드 컬러가 돋보이는 패턴이 가미된 클러치 백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특히 사각형의 클러치 백은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려 레더 자켓, 스키니 진에 레더 클러치 백만 손에 들어주면 캐주얼 하면서도 시크 하게 연출할 수 있고 롱 코트, 와이드 코트와 함께 코디 하면 포멀 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이 손쉽게 가능하다.


 
< 사진제공: 찰스앤키스 / 더틸버리 >

■ 변함없는 우아함 미니 클러치 백

한편, 언제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 주는 오리지널 미니 클러치 백. 파티에 참석 한다거나 특별 행사 참여시 드레시한 스타일링에 매치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착한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에는 깨끗하고 순수한 여성미를 돋구어 주는 화이트 계열의 클러치 백과 그와 반대로 야성적인 레오파드 프린트가 인상적인 클러치 백이 ‘잇’ 아이템으로 등극하고 있으니 참고 하자. 화려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크리스탈 장식이 가미된 클래식한 디자인도 추천한다.

찰스앤키스 마케팅 실에서는 “쉬폰 소재의 하늘거리는 롱 드레스와 풍성한 퍼 베스트를 매치하고 클러치를 손에 들면 여신 같은 신비스러움을 자아 낼 수 있으며 블랙 미니 드레스에 화려한 크리스탈 장식이 돋보이는 미니 클러치백을 매치하여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다”라고 스타일링 팁을 전한다.


< 사진제공: 찰스앤키스 / 셀렙샵 >

이번 시즌 자신의 취향에 맞는 클러치 백과 함께 컨셉트에 알맞은 각양각색의 트렌디한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