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자연마루, ‘셀프 홈 스타일링 어플리케이션 출시’
동화자연마루(대표 엄흥준)는 봄 이사철을 앞두고 시뮬레이션 기능과 갤러리를 갖춘 ‘셀프 홈 스타일링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바닥재 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로, 봄철 실내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고객들은 크로젠E0, 클릭, 디자인월 등 동화자연마루의 다양한 제품과 패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동화 시뮬레이션’은 강화마루와 디자인월을 아이방, 침실, 거실 등으로 구분된 공간에 가상으로 시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우리 집과 유사한 집을 선택해 어떤 색이 어울리는지 바닥과 가구색이 매치는 잘 이뤄지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
몇 번의 터치로 제품·패턴별 특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아이가 있는 부부 등 따로 시간을 내 인테리어 관련 상담을 받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유용하도록 고안됐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현된 공간은 사진 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이를 SNS와 연동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또 제품이 실제 시공된 이미지를 확인하고 싶을 땐 ‘동화 갤러리’를 활용하면 된다. ‘동화 갤러리’에는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의 시공 이미지와 제품과 패턴에 대한 설명, 해당 공간의 인테리어 컨셉트 등이 실려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고객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동화자연마루 관계자는 “셀프 스타일링 어플리케이션은 제품 정보를 단순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앱을 통해 강화마루와 디자인월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제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동화자연마루는 스마트폰 앱 출시를 기념해 4월2일부터 30일까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다운받고 앱이 위치한 화면을 캡쳐해 SNS에 게시한 다음, 해당 URL을 동화자연마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게재하면 된다. 해당 댓글 중 100명을 선정해 커피숍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서범석 기자 seo@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