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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DIY & 리폼 박람회

DIY 전문 박람회인 ‘2012 DIY & 리폼 박람회’가 학여울역 서울무역센터에서 열렸다.
DIY 전문 박람회인 ‘2012 DIY & 리폼 박람회’가 학여울역 서울무역센터에서 열렸다.

Into the  Customers Life!

 

 

지난 7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학여울역 서울무역센터(SETC)에서는 ‘2012 DIY & 리폼 박람회(DIY & REFORM SHOW 2012)’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DIY가구공방협회와 네오션게이트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Into the Customers Life!’라는 주제 아래 DIY 리폼용품 시장의 활성화, 목재 문화 활성화 및 목재 신규 수요 창출, 건전하고 선진적인 취미 및 여가 생활 조성, DIY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 마련, 에너지 효율 및 친환경 생활자재 소비문화 정착 등을 목표로 진행됐다.


전시 분야에는 106개 업체가 참여해 목재, 페인트, 전동공구, 인테리어 소품, 석재, 홈퍼니싱, 벽지, DIY가구, DIY부자재 등 관련 품목이 한자리에 전시됐으며, 이중 목재와 가구 분야의 전시가 가장 많았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주제를 바꾸어 다채로운 세미나가 개최됐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주제를 바꾸어 다채로운 세미나가 개최됐다.

 

 

 

 

 

 

 

 

 

 

 

 

 

 

 

 

 

 

 

 

전시 행사 외에도 DIY 문화 체험을 위한 이색적인 행사들과 목공 DIY 생활에 유익한 세미나들이 동시에 진행됐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DIY 목공가구 만들기 체험 행사인 ‘Father、s Day 목공체험’, 내 손으로 수공예 생활용품을 만드는 ‘DIY 핸드메이드 체험’, 스타들의 DIY 체험 행사인 ‘박혜경 팬싸인회 및 목공 DIY가구만들기 체험’, ‘남희석 씨 부부 DIY 생활 체험 현장 녹화’ 등이 진행됐으며, ‘DIY 고수가 되는 비법’, ‘DIY  소재로서 북미산 목재의 가공법’ 등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주제를 바꾸어 다채로운 세미나도 열렸다.


이번 행사는 총 110여개 업체 250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행사 기간 동안 중복 관람 및 초청 인원을 제외하고도 총 1만2075명이 관람한 것으로 주최측은 집계했다.


무엇보다 최초의 DIY 박람회로서 최근 생활용품들을 직접 제작하는 DIY족이 크게 늘면서 건축자재, 인테리어, 기초재료 분야의 제조업 등 기업을 상대로 거래하던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들이 최종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직접 소통의 자리가 됐다는데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박광윤 기자 pky@imwood.co.kr

 

전시 외에 체험 행사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전시 외에 체험 행사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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