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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돌풍 예고'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현대차가 28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라움에서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내외관 공개와 함께 전국 영업점에서 사전 계약에 돌입했으며, 다음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09년 3월 신형 에쿠스 출시 이후 4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첨단 신기술 적용을 통해 럭셔리카 시장에 또 한번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다각도로 조사한 후 이를 데이터화 해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범퍼 부위의 크롬 몰딩을 삭제하고, 보다 차분해진 느낌의 반광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포그램프를 적용했으며, 측면부는 신규 디자인 휠 3종(18인치, 19인치, 리무진 전용 19인치)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과도했던 크롬 몰딩을 삭제하고, 신규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더욱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엔진은 3.8 람다 엔진과 5.0 타우 엔진으로 기존과 동일하나, 고객이 실제 주행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저속 실용 구간 중심으로 성능을 개선해 5.0 프레스티지 모델의 최대출력이 기존 430마력에서 416마력으로 변경됐다.

이 외에도 차량 외부에 탑재된 4개의 카메라가 차량 주변 상황을 내려다 보는 듯한 영상을 모니터에 보여줘 고객이 쉽고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노우 모드가 포함된 3가지의 주행 모드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조건을 제공하는 '통합 주행 모드', 4방향 조절로 신체 특성에 맞게 허리 지지대를 변경할 수 있는 '후석 에어셀 타입 럼버 서포트', 통합 조작키만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한 'DIS∥ 내비게이션'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대형 세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온 에쿠스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명품 세단으로 다시 태어났다"며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수입차 공세가 강화되고 있는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