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상봉, 아트북 전시회 “이상봉&LIE SANG BONG” 개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이 오는 20일부터 약 한달 간 이상봉 작품의 영감과 아카이브를 담은 아트북 전시회 “이상봉&LIE SANG BONG”을 신사동 아웃랩에서 개최한다. 본 전시회는 한국 디자이너로는 최초로 발간되는 그의 첫 번째 아트 북 “THE TURTH OF LIE”의 발간 기념회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상봉의 서재라는 컨셉 아래 진행될 이번 전시회는 이상봉에게 영감을 준 책과 그가 촬영한 사진들을 전시할 예정으로 그의 진솔한 일상을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한 쪽 벽면에는 패션 필름의 거장 닉 나이트의 쇼 스튜디오와 작업한 영상과 그의 아트북 “THE TRUTH OF LIE”가 출판기까지의 함께 노력해 준 아티스트, 포토 그래퍼 및 기자들의 인터뷰를 영상에 담은 시각 자료도 마련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500명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상봉의 THE TRUTH OF LIE는 그가 패션 디자이너로서 25년간 작업한 화보, 컬렉션 및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패션 서적으로 그가 처음 패션 활동을 시작한 1985년도의 패션 화보부터 쉽게 볼 수 없었던 VOGUE PARIS, FLUX, PLAZA SWEDEN 등의 장엄한 외국 화보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그의 디자인적 영감의 원천과 패션에 관한 심도 있는 생각 또한 엿볼 수 있어, 패션을 사랑하고 이상봉을 사랑하는 이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