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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3의 주인공은 TV 중 곡면 OLED TV

[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지난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은 앞으로 전 세계의 가정, 안방에서 이루어질 변화들을 보여줬다.

특히 TV는 올해 전시회에서도 단연 주목을 받았는데, 삼성전자와 LG전자, 소니, 파나소닉 등 글로벌 가전업체들이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가장 관심을 끈 것은 글로벌 TV시장 1, 2위 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란히 공개한 '곡면(Curved) OLED TV'였다.

지난해 CES에서 '55인치 OLED TV'를 들고 나와 경쟁업체들의 기를 죽인 데 이어 이번에는 약속이라도 한 듯 한 단계 더 진화된 곡면 OLED TV를 내놔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마지막 승부수라고 여겨 다른 제품과는 달리 '곡면 TV'의 공개 계획을 사전에 밝히지 않았다.

두 회사는 이 제품을 통해 브라운관 TV 시대에서 평면TV 시대를 지나 이제는 오목한 곡면TV 시대가 열릴 것을 예고했다.

곡면 TV는 패널이 오목하게 곡선으로 디자인돼 있어 입체감이 더해져 훨씬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디스플레이 양끝 부분의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시야 가득한 파노라마 효과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일본의 가전업체들도 삼성전자와 LG전자보다는 1년 정도 늦기는 했지만 OLED TV를 전시했다.

소니는 기존 풀HD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의 '4K 올레드 TV'를 처음 선보였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공개했던 OLED TV보다 1인치 큰 56인치를 공개해 '세계 최대 OLED TV'로 포장했다.

일본의 파나소닉도 소니와 같은 크기의 울트라HD 올레드 TV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