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하나은행은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통해 초등학생 대상 경제 올림피아드를 다음달 17일까지 개최한다.
하나시티 경제올림피아드는 하나시티 홈페이지에서 학습 할 수 있는 경제교육, 직업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내용과 현 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시험으로 초등학생들의 경제 관념 수준을 판단하고 장래에 올바른 경제적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나은행이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행사다.
이번 경제올림피아드에서 최우수, 우수 학교 및 우수학생으로 선정되면 하나시티 이름으로 선정학교에 마법천자문 경제원정대 도서 제공 과 최우수 초등학교에는 전교생이 관람할 수 있도록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공연할 예정이다.
경제시험 문제는 응시학생의 학년에 따라 난이도를 조정한 문제가 총 20문제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하나시티 경제 및 직업교육 학습을 꾸준히 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하나시티는 사회전반에 일고 있는 어린이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08년 하나은행이 공익적 목적으로 오픈 한 사이트로 경제교육, 직업교육, 창의력 교육, 경제 게임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집이나 학교에서 언제든 손쉽게 접속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시티 경제올림피아드를 통해 학교와 학생은 물론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 모두가 경제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며 "향후 하나금융그룹에서 하나시티와 같이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사회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시티 경제올림피아드에 참여하려면 하나시티 홈페이지(www.hanacity.com) 접속 후 누구나 무료로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