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9일 윤갑한 현대자동차 사장이 담화문을 통해 "철탑농성이 해제된 만큼 더 이상 불법행위는 없어야 한다"며 "비이성적 불법행위는 더 이상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지금까지 1588명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했고, 나머지 인원도 향후 순차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치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비이성적 행동을 하고 있으며, 자신들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해서 신규채용을 하고 있는 듯이 불법파견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듯이 말하고 있다.
하지만 윤갑한 사장과 최고 책임자인 정몽구 회장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 이미 신규채용한 1588명을 포함해 불법파견 특별교섭에서 밝히고 있는 2016년까지 3500명 신규채용이 대법원의 불법파견 판결 취지에 맞다고 생각하는가? 대법원의 판결은 이미 2년 이상 고용된 노동자는 현대차의 노동자라는 것이다. 그런데 왜 신규채용 절차가 필요한가?
이는 자신들의 불법을 감추고 마치 현대차가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위해서 결단을 한 것으로 포장하는 기만 아닌가? 아울러 신규채용하겠다는 2106년까지의 3500명 신규채용 인원은 정년퇴직 등 자연적으로 줄어드는 인원을 충원하는 것이지 않는가? 이는 정규직 노조인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와의 단협으로 체결한 생산에 필요한 적정인원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이지 불법파견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이 아니지 않는가? 10년 넘게 불법적으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사용하고 차별한 책임을 회피하려는, 자신들의 불법을 감추려는 더러운 증거인멸의 시도이지 않는가?
노동자들과 언론, 현대차 희망버스에 함께 하거나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을 응원하는 많은 시민들을 바보로 아는가? 296일간 현대차의 불법에 맞선 정의로운 농성이 마무리됐지만, 공장에서 아직도 유지되고 있는 불법은 해결되지 않았다. 대법원의 판결도 비웃는 언론플레이부터 중단해야 한다.
현대차 희망버스 측은 오는 31일 2차 희망버스를 운행한다고 한다. 이번에는 폭력으로 문제를 더 키울 것이 아니라, 윤갑한 사장이나 정몽구 회장이 희망버스 측의 제안을 받아들여 이들을 직접 만나고, 이번 사태의 원인 제공자가 누구이며 누가 먼저 법을 지켜야 하는지 공개적으로 토론을 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