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업체 들은 라인 회원들을 성별, 나이 그리고 지리학적 위치에 따라 필터링 할 수 있으며 개별 회원들의 과거 구매기록 등을 검색할 수 있다.
라인은 현재 무료광고(스폰서 계정 제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프로모션이나 다른 마케팅 자료들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곧 도입될 예정이다. 새 타깃광고 서비스는 회원들의 동의 하에 제공되며 마케팅 업체들은 사진에 보이는 세일즈포스의 새 대시보드란을 이용하면 된다.
세일즈포스의 이그잭트타겟 마케팅 클라우드 부문 부사장인 알제이 테일러(RJ Talyor)는 라인 회원들은 쿠폰이나 다른 프로모션 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 마케팅 메시지를 받게 되며 회원들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마케팅 업체 들은 메시지당 약 10원 안팍의 플랫폼 이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한편, 라인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억2천만 달러(약1200백억 원)였으며 주 수익처는 소셜 게임, 스폰서 광고 그리고 유로 스티커/이모티콘의 판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