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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 운영

현대자동차그룹은 반려동물의 이동부터 활동까지 통합 제공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엠 바이브'(M.VIBE)를 시범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반려동물의 의료, 미용, 숙박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이동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 후 픽업 및 이동 예상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당일 1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이 서비스 기획, 운영, 플랫폼·차량 개조를 맡았고 KST모빌리티가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엠바이브 반려동물 모빌리티
현대차기아 제공
엠바이브 반려동물 모빌리티
현대차기아 제공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최근 1인 가구 및 딩크족 증가와 함께 중요한 가족 구성원이 되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펫은 중요한 이동 주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에는 기아 레이 EV 개조 차량이 투입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기차 특성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반려동물과 보호자에게 쾌적한 이동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엠 바이브를 4개월간 서울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후 지역·서비스·차량 등을 개선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