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배부르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섬유질을 많이 먹는다

-> 채소, 과일, 현미, 생선, 시리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다. 방울토마토와 곤약은 포만감이 크고, 열량은 낮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두부 역시 수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포만감을 주고, 소화 흡수율이 높다. , 소금, 지방이 많은 음식, 정제된 탄수화물, 카페인은 줄이는 것이 좋다.

 

식사 전 물 한 컵

 -> 식사 전에 물을 한 컵 마시면 공복감을 없애 빈속에 허겁지겁 먹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때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

 

대화를 하면서 식사하라

-> 혼자서 입 다물고 먹다 보면 아무래도 빨리 먹게 된다. 누군가와 함께 대화를 하면서 먹으면 식사시간이 길어져 앞에 놓인 음식을 다 먹기 전에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보통은 20분 정도 식사를 하고 나면 많은 양을 먹지 않더라도 포만중추가 자극을 받는다.

 

함께 먹는 음식이나 덮밥은 피한다

-> 큰 접시로 식탁에 나오는 요리는 자신이 먹은 양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될 확률이 높다. 또 덮밥은 밥과 반찬을 같이 먹게 되므로 빨리 먹기 쉽고 포만감이 적어 피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 단백질은 포만감을 길게 유지하고 음식 자체의 발열량이 다른 영양소에 비해 크기 때문에 지나치게 열량을 제한하지 않고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차를 마신다

-> 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도 포만감을 준다. 따뜻한 보리차나 둥굴레차, 허브차를 호호 불며 천천히 마셔주면 효과적. 특히 녹차와 오미자차는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 지방을 분해해준다. 또 차를 마셔주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장과 피부에도 좋다.

  

그릇 크기를 줄여라

->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식이 큰 접시에 담겨 있을 경우, 작은 접시에 같은 양이 담겨 있을 때보다 3분의 1이상이나 더 먹게 된다고 한다. 먼저 식욕이 충족되었을 때 시각적, 심리적으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크기의 그릇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포장용기에 든 음식을 그대로 먹어서는 안 되며, 음식을 그릇에 담을 때는 주먹크기가 적당하다는 것을 기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