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비스트, 그룹명 B2ST → BEAST 변경 “발전된 모습 보여주겠다”

6인조 신인 남성그룹 비스트가 그룹명 표기를 B2ST에서 BEAST로 변경했다.

14일 비스트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비스트가 그간 B2ST라는 표기를 사용했는데 앨범 공개에 맞춰 공식 명칭을 BEAST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어 "케이블채널 MTV 'B2ST'를 통해 B2ST 이름으로 데뷔 전 모습을 보여줬다면 정식 데뷔 때는 'BEAST'라는 이름을 사용해 데뷔 전 모습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뜻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스트는 이날 첫 미니앨범 '비스트 이즈 더 비스트(BEAST IS THE B2ST)'의 타이틀곡 '배드 걸(Bad Girl)'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

타이틀곡 'Bad Girl'(배드걸)은 이상호 신사동호랭이의 곡으로 기존 트렌드인 자극적인 사운드와 단순한 구성에서 벗어나 국내에 한대뿐인 아날로그 악기와, 레코딩장비를 이용해 독특한 사운드를 구현해 냈다. 강한 비트와 대중적인 멜로 디가 결합돼 비스트만의 퍼포먼스를 하기에 안성맞춤인 곡이다.

비스트는 오는 15일 오후 6시 서울 MTV공개홀에서 첫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한편, 같은 날 싱글을 발표한 비(본병 정지훈)가 키운 신인 엠블랙(MBLAQ)에도 눈길이 모인다.

엠블랙(MBLAQ)은 14일 첫 번째 싱글 앨범 'Just BLAQ'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엠블랙은 2NE1(투애니원) 산다라박의 친동생인 천둥, 배우 고은아의 친동생 미르, 할리우드 영화 '닌자 어쌔신'에서 비의 아역을 연기한 이준을 포함, 지오, 승호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