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넘기며 프리미엄 T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전체 올레드 TV 누적 판매 2000만 대 판매를 넘기면서 글로벌 OLED TV 점유율 1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올레드 TV는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화소를 사용하며, 높은 화질을 구현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2021년까지 누적 판매 500만 대를 기록했으나, 점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4년 만에 1000만 대를 넘기게 됐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의 올해 1분기 유럽 OLED TV 출하 점유율은 약 56.4%에 이른다.
특히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전체 중에서도 유럽이 약 55.5%에 달해 유럽 내 올레드 TV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0만대 누적 판매를 돌파한 '올레드 TV' [LG전자 제공] 1000만대 누적 판매를 돌파한 '올레드 TV' [LG전자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9360/1000-tv-lg.jpg?w=600)
LG전자는 이러한 호실적의 원인으로 유럽의 고화질 콘텐츠 선호도와 얇고 심플한 인테리어 요소를 꼽았다.
아울러 OLED TV의 우수한 응답속도와 주사율은 유럽 내 스포츠 팬에게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향후 LG전자는 현지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webOS에 탑재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이천국 유럽지역대표는 “LG 올레드 TV는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2025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 기능 등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