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솔버스, 신용카드 휴대폰결제시스템 ‘7353셀프페이’ 출시

신용카드 복제 가능성을 완벽히 차단한 카드결제시스템이 솔버스에 의해 개발됐다. 

IT솔루션 업체인 솔버스(대표 서용수)는 카드조회기 없이 신용카드 사용자 휴대폰으로 직접 결제가 가능한 신개념 결제시스템 ‘7353셀프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드조회기의 역할을 카드 사용자 본인의 휴대폰으로 대체하면서 제 3자에게 카드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없어 해킹이나 부정사용을 근본적으로 차단한 것이다.

카드사용자 휴대폰으로 직접 결제하는 만큼 장소에 있어서도 자유롭다. 예전에는 학원비 카드결제를 위해 학부모가 학원을 방문하거나, 배달 음식을 시킬 때 미리 카드결제 의사를 밝히거나 또는 홈쇼핑 등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불러줘야 했지만, 셀프페이 시스템은 가맹점 아이디번호만 알고 있으면 어디에서든 본인 스스로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고 안전하다.

또한 배달업종, 대리운전, 학습지, 방문판매 업체 등은 이동이 잦은 만큼 일일이 직원에게 무선신용카드조회기를 지급해야 하는데, ‘7353셀프페이’의 경우 카드조회기가 필요 없어 경제적이다.

카드 사용자들은 셀프페이 서비스에 한 번 가입하면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셀프페이 접속번호인 ‘7353’을 입력하고 휴대폰 기종에 따라 ‘NATE’, ‘SHOW’, ‘ez-I’로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전화 걸 듯 ‘7353#가맹점ID번호’를 입력하고 셀프페이 시스템에 접속하여 카드대금을 결제하면 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휴대폰 문자로 거래 승인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솔버스 서용수 대표는 “7353셀프페이는 휴대폰의 대중화와 최첨단 네트워크 시대에 맞춰 개발된 서비스”라며 “휴대폰이 카드조회기의 문제점을 보완함으로써 고객에게는 카드 거래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여주고, 가맹점과 밴사업자에게는 카드조회기 구매 및 관리 비용을 줄여주는 win-win시스템”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