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에는 클래식하고 부드러운 컬러가 돋보이는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가을 메이크업 룩을 통해 클래식하면서 자연스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있는 것.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은 그동안 꾸준히 유행한 블랙 스모키가 클래식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를 만나 자연스러운 느낌의 스모키 메이크업을 뜻한다.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은은하면서 깊이있는 눈매로 표현해 줄 아이 메이크업. 은은한 펄이 가미된 두 가진 톤의 섀도나 아이스틱을 활용하여 베이스 컬러와 포인트 컬러의 그라데이션을 주어 깊이있고 입체감 있는 아이 컬러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베이스 컬러를 눈두덩이 전체에 펴바르고, 포인트 컬러로 아이라인을 따라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은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줬으므로 치크와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치크는 아이 컬러와 조화를 이루도록 피치 브라운, 코랄 컬러 블러셔로 살짝 터치해주어 생기있고 입체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립 메이크업은 피부톤에 가까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주도록 한다.
여신광 메이크업 브랜드 롤린느에서는 우아하면서 카리스마 있는 매력의 ‘여신의 광채(The Luster of Goddess)’를 통해 우아한 실버, 그레이 컬러의 포인트 메이크업과 은은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으로 환상적인 분위기의 여성스러움을 표현한다.
헤라는 비단 위에 섬세하게 수놓아진 자수에서 영감을 얻은 ‘엠브로이더리(Embroidery)’를 자수를 여성의 관능미와 환상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하여 골드, 브라운, 베이지의 가을 색조로 우아하고 쉬크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더바디샵에서는 여성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의 퍼플 컬러를 사용한 ‘로맨틱 스모키(Romantic Smoky)’를 선보이며 독특하면서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웨어러블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보브는 풍부하고 입체적인 색감으로 여성의 신비로움을 돋보이게 해주는 ‘오리지널 이모션(Original Emotion)’에서 누드 피치와 딥 브라운 컬러를 이용하여 눈매를 보다 우아하고 세련되게 연출하여 은은하면서도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여신광(光) 메이크업 브랜드 롤린느 엄정연 브랜드 매니저는 “올 가을에는 패션 트렌드로 꼽히는 복고, 레트로의 영향으로 클래식하고 로맨틱한 컬러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여 자연스러우면서 입체감 있는 눈매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라며 “그동안 많은 인기를 끌어온 스모키 메이크업에 한국 여성 특유의 취향과 컬러가 조화를 이뤄 자연스러우면서 우아한 느낌을 주는 것이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의 특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