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낮보다 밤이 더 효과적이다. 이유는 ‘세포 재생’이 다르기 때문. 밤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왕성하게 분비되면서 오래된 세포는 소멸하고 새로운 세포들이 태어나는 세포 재생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여기에 신진대사도 활발해져 피부의 노폐물이 배출되고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영양 성분 흡수도 빨라지는 것.
또한 피부는 24시간을 주기로 피부 리듬이 변화하는데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 주기 중 건조함의 절정기다. 수분 증발량이 최대치를 보이는 이 시간대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분 막을 만들어주고, 안으로는 촉촉한 수분을 전달해주는 게 필요하다.
이때 슬리핑 팩을 사용하면 가장 효과적인 슬리핑 뷰티 케어를 할 수 있다. 수면 시간 동안 피부 탄력과 생기를 되찾아주는 간편한 수면 팩을 바르고 자는 것만으로도 눈에 보이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다음 슬리핑 팩을 바르고 수면에 취한 뒤 다음 날 미온수로 세안하면 피로하고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쏭레브의 익스펙테이션 리주버네이팅 슬리핑마스크는 수분과 영양으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나이트팩이다. 우선 자작나무 수액과 라임 추출물, 알로에 베라젤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 슬리핑마스크의 주요성분인 코엔자임Q10과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이 거칠고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피부탄력을 극대화해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보호막을 형성, 수분과 영양을 유지하고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한다.
수면 시간 동안 피부의 생기를 되찾아주는 쏭레브(Son Reve)의 ‘익스펙테이션 리주버네이팅 슬리핑마스크’는 아벤트e- Shop(eshop.avent.co.kr)과 CJ mall, GS Shop, 스킨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