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연가시> 북미 12개 지역 개봉 확정

400만 관객을 돌파, 2012 한국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넘보고 있는 영화 <연가시>(제작_ ㈜오죤필름, 제공/배급_ CJ 엔터테인먼트, 각본/연출_박정우)가 북미 12개 지역 개봉을 확정 지었다.

치사율 100% 살인 기생충 연가시라는 독특한 소재와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빠른 전개, 가슴 뭉클한 가족애로 한국형 감염 재난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연 <연가시>가 400만 돌파의 기세를 몰아 북미 지역에서 그 위력을 떨칠 예정이다.

<연가시>는 7월 27일(금) 미국 LA, 뉴욕, 워싱턴 D.C, 아틀란타, 달라스, 시카고, 필라델피아, 시애틀, 산 호세,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 호놀룰루 등 12개 지역, 12개 관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올 여름, 대한민국에 연가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400만 관객을 동원한 <연가시>가 북미 지역까지 접수할 수 있을지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최근 할리우드 리포터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위력을 떨친 블록버스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이긴 유일한 영화로 <연가시>를 언급한 바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엄청난 제작비와 거대한 스케일로 여름 시장을 독식해 온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의 각축장에서 흥행 최강자로 자리매김한 <연가시>가 한국에 이어 북미까지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흥행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2012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세우며 흥행 질주중인 <연가시>는 개봉 4주차에도 절찬 상영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