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노버트 라이트호퍼 회장은 "지속가능 경영이 BMW 그룹의 장기적 성장의 원동력이었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미래에도 지속가능 경영의 선구자가 될 수 있는 동기가 부여됐다"고 말했다.
지속가능 경영은 BMW 그룹의 문화와 기업 전략에 굳건하게 자리잡고 있다.
특히 지난 2001년에 'UN환경계획'과 'UN글로벌컴팩트', '청정생산선언'을 다짐했으며, 1973년부터 환경 임원을 임명하는 최초의 자동차 기업이다.
현재는 이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지속가능성 위원회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목표와 전략을 만들어가고 있다.
아울러 BMW 그룹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모든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100점 만점의 99점)를 획득하며 '글로벌 500 리더십'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사와 지속가능 경영 평가 글로벌 선도 기업인 스위스 SAM사가 개발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평가 기법이다.
지난 1999년부터 전세계 2500개 기업(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10%를 선발해 기업의 가치를 재무적 정보 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가치, 지배 구조 및 사회 공헌도 등 윤리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