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카드 모바일홈' 앱 음성인식 서비스 시행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KB국민카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 음성으로도 간편하게 메뉴이동이 가능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추가해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마이크 버튼을 눌러 구동할 수 있으며, 앱의 메뉴명 혹은 메뉴명이 포함되어 있는 단어 등 105개의 키워드를 말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어 외에도 자연어 문장을 말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결제예정금액'이라고 말하면 이번 달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현금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터치방식으로 진행 시 금융서비스, 현금서비스, 현금서비스 신청의 세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반해 '현금서비스 신청'이라고 말하면 바로 현금서비스 신청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CGV에서 할인되는 카드가 뭐지?"라는 문장을 말하면 'The CJ KB국민카드', 'KB국민 It Phone 카드' 등 CGV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안내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음성인식 서비스 적용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의 메뉴이동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폰 환경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