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러스트로 소개된 '카스 0.0'가 필요한 직장인 아빠의 사연

오비맥주가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필요한 직장인 아빠의 사연을 일러스트로 소개했다.

오비맥주는 카스0.0를 제대로 즐기는 법을 알리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 주노(JUNO)와 '스마트 초이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고 사연을 선정했고 주노의 일러스트 작품으로 공개했다.

오비맥주는 카스0.0의 출시를 기념해 지난 해 12월 카스0.0가 필요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총 6546건의 응모 사연 중에서 직장 어린이 집에 다니는 딸을 둔 워킹 대디의 고충을 담은 '봄이 아빠'가 최고의 사연으로 선정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육아와 취업 스트레스 해소,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 술이 약한 연인이나 친구, 동료와 함께하기 위해 카스 0.0가 필요하다는 사연들이 접수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알코올 음용에 대한 부담 없이 맥주 본연의 풍미는 즐기고 싶을 때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현명한 선택임을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지난 해 10월 첫 선을 보인 카스 0.0는, 비알코올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쳐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