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9주 연속 1위 차지 ‘음반·음원 모두 두각’

재경일보

  • 기사입력 2009.03.13 20:18:20

소녀시대 9주 연속 뮤직뱅크 1위에 오르며 가요사를 다시 썼다.

13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2 '뮤직뱅크'에서 그룹 소녀시대는 'Gee(지)'로 다비치의 '8282'를 제치고 K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녀시대는 무려 9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지난 1998년 '뮤직뱅크'가 방송된 이후 최장 1위를 차지한 셈이다.

소녀시대는 이날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자극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지난 1월 7일 첫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Gee'(지)를 발표한 이후 지상파 방송 3사의 가요 순위 프로그램은 물론 음반 판매량과 온라인 음원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현재까지 소녀시대의 미니앨범은 8만 장 이상이 팔리며 올 여성 그룹 중 최다 음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또 음원 부분에서 소녀시대의 'Gee'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으로 3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곡에 붙는 '골드' 타이틀을 차지했다. 올해 공개된 신곡 중 '골드'에 선정된 가수는 '소녀시대'가 유일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기 신도시]더보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에 짓는다...11만 가구 규모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김현미

3기 신도시 포함해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탄력적 공급해야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에 대한 입지를 모두 확정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수도권

도로

지하철 서부선 연장 '고양선' 신설…3차 신도시 철도·버스 확충

국토교통부는 7일 '3차 신도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하철 고양선(가칭) 신설 등 지구별 교통대책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