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윤우 ‘삼성전자 세계 TOP 녹색 기업 될 것’

삼성전자(대표 이윤우)는 지구환경보호와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녹색경영 선포식을 했다.

20일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지구환경 보호와 적극적인 녹색 성장 추진을 위한 삼성전자의 녹색 경영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녹색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은 “친환경 제품 출시 확대와 온실가스 감축 그리고 고객에 새로운 가치 제공 등 인류사회와 지구환경을 배려하는 창조적 녹색경영을 추진하여 2013년에는 존경받는 글로벌 Top 녹색 기업이 될 것”이라고 녹색경의 에 대한 의지를 천명했다.

이번 삼성전자의 녹색경영은 "Creating New Value through Eco-Innovation (친환경 혁신활동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와 제품생산, 물류, 소비자 사용, 폐 제품 처리까지 이르는 전반에 걸친 환경을 고려한 혁신 활동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PlanetFirst'라는 강령을 발표해,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활동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 환경 보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각오다.

이 회사는 이러한 비전 아래 사업장·제품 사용 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제품 출시 확대, 친환경 연구개발 및 녹색 사업장 구축 투자, 협력회사 녹색경영 동반관계 강화 등 2013년까지 5개년 4대 핵심 추진 과제를 수립하고 이를 위해 5조 4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녹색경영 추진을 위한 연구개발에 3초 1천억 원, 녹색 사업장 구축에 2조 3천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