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10시 49분에 송고된 「[성공창업]홈덕스, 웰빙 훈제오리 ‘배달해서 맛보세요~’」 제하의 기사 중 본문 마지막 줄 '업종전환 시 500만원 신규 창업 시 33㎡(10평) 기준 2080만원'을 업체의 비용 재산출로 '신규 창업 시 33㎡(10평) 기준 3,700만원'으로 고칩니다.>>
▲ 홈덕스 간판 및 차량 |
배달전문 업종은 매장 규모가 크지 않아도 돼 창업비용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점포 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오리 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아주 높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순환과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웰빙 식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웰빙먹거리인 오리 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광물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각종 중금속의 해독작용과 비만예방,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병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길러주는 현대인들을 위한 영양의 보고이다.
하지만, 이 같은 오리고기는 꼭 전문식당에 방문해서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송가네 왕족발’에서는 웰빙 먹거리로 인기를 끄는 훈제오리를 집에서도 배달시켜 먹을 수 있는 훈제오리배달전문점 ‘홈덕스’(www.homeducks.co.kr)를 런칭해 소비자와 구미를 충족하고 예비창업자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홈덕스는 100% 국내산 오리고기만을 사용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배달전문이기 때문에 매장크기가 소형이며 점포 위치 역시 번화가에 있지 않아도 돼 적은 비용으로도 창업할 수 있다.
이는 소자본으로 고급음식인 오리요리전문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사업 모델이다. 즉 홈덕스에서는 고급음식인 오리요리전문점을 최소의 비용을 투자해 최대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 새로운 가맹사업 모델을 선보인 것이다.
송가네식품(주) 박흥재 대표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해 외식시장은 너무 많은 동종 업종 간 치열한 경쟁으로 성공창업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특화된 메뉴를 확보한 아이템 즉, 홈덕스와 같이 몸에 좋은 토종 국내산 오리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또는 홈덕스 매장에서 즐길 수 있고 최소의 창업비용과 본사의 오랜 노하우가 합쳐진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덕스 메뉴로는 훈제오리 바비큐, 훈제오리 채소볶음, 훈제오리 혼합떡볶이, 매콤달콤 별난 족발 등이 대표적이며 앞으로 출시예정인 신 메뉴도 개발완료한 상태다.
메뉴의 특징은 참나무 바비큐 훈연으로 조리해 훈제 특유의 맛이 잘 살아있고 담백하다.
또한, 연 1~2회 정기적으로 신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홈덕스는 지난 4월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20호점까지 오픈해 성황리에 성업 중이다.
홈덕스의 창업비용은 신규 창업 시 33㎡(10평) 기준 3,700만 원 정도 소요된다. (가맹점 개설문의: 080-999-9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