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3월 2일(일) 미국 현지시간 오후 5시(서부시간 기준, 국내시간 3일 오전 10시)에 발표된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애니메이션 최다부문인 2관왕 장편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겨울왕국>은 제71회 골든글로브, 제41회 애니상에 이어 이번 아카데미까지 휩쓰는 등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완벽하게 겸비한 “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또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특별히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의 노래와 목소리 연기를 맡은 이디나 멘젤이 축하공연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美 빌보드 앨범차트 4주 연속 1위는 물론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빛나는 ‘Let It Go’의 공식적인 TV 라이브는 이번이 처음이자,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후보들의 축하공연이 매년 있었던 것이 아니었기에 더욱 뜻 깊은 무대라 할 수 있다. 특히 공연 모습을 극중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안나’ 역의 크리스틴 벨이 직접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축하의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美 버라이어티지 선정 “올해 최고의 OST” ‘Let It Go’를 비롯한 명품 OST와 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족애를 그린 탄탄한 스토리, 애니메이션 이상의 웅장한 스케일의 환상적인 영상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겨울왕국>은 2030 성인관객과 가족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애니메이션 최초로 그 어떤 영화도 이루지 못한 천만 영화의 신화를 수립하는 등 살아있는 애니메이션의 신화에 등극했다. 또한 <겨울왕국>은 우리나라에서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것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흥행수익 10억불 돌파라는 겹경사까지 추가하며 영화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애니메이션 최초이자 <아바타>에 이어 역대 외화 최초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은 오는 6일, 국내 천만 돌파를 기념하며 영화를 보면서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Sing-Along’ 버전을 비영어권 최초로 추가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