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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 마케팅 솔루션 ‘LG DOOH Ads’ 출시

LG전자가 사이니지와 호텔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관리하는 B2B 통합 플랫폼 ‘LG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한다.

LG전자는 최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B2B 고객에게 디스플레이 관리는 물론 수익 창출 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자가 광고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광고주를 찾고 협상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LG DOOH Ads를 사용하면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원리는 사업자가 사전에 가격과 광고 영역, 지역 등 조건을 LG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AI가 맞춤 광고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이어 고객이 별도 유료 서비스를 추가하면 AI 카메라를 기반으로 광고를 보는 사람의 성별과 나이, 행동 데이터 등을 분석해 보유한 광고 중에 최적의 광고와 예상 효과 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B2B 광고 솔루션 'LG DOOH Ads' LG전자 제공]
상업용 디스플레이 B2B 광고 솔루션 'LG DOOH Ads'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해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 뒤 현재 북미와 유럽 등 다양한 외국 시장에서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점유율을 확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례로 멕시코에서는 현지 리조트 운영사 ‘그랜드 벨라스’가 보유한 호텔과 병원에 맞춤형 기기 ‘LG 프로센트릭 클라우드’를 공급하기도 했다.

해당 솔루션으로 그랜드 벨라스는 신혼 여행객에는 관련 코스 할인 상품을, 단체 관광객에는 투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맞춤형 양식을 제공해 콘텐츠의 제작 및 배포를 돕는 등 콘텐츠 관리 솔루션 ‘LG슈퍼사인 클라우드’와 단기 임대 사업자를 위한 ‘LG 프로센트릭 스테이’등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 관계자는 “원격 관리, 맞춤형 콘텐츠 등 사용자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디스플레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글로벌 B2B 고객사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