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화웨이

화웨이, 내년 초 최신 AI 칩 양산 목표

중국의 화웨이는 미국의 반도체 수출 규제에도 내년 1분기에 최신 인공 지능(AI) 칩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2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 보..
화웨이

화웨이, 내년 초 최신 AI 칩 양산 목표

중국의 화웨이는 미국의 반도체 수출 규제에도 내년 1분기에 최신 인공 지능(AI) 칩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2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 보도했다. 화웨이는 미국 AI 칩 제조업체인 엔비디아가 ..
구글

美 법무부 "구글, 검색 경쟁 회복위해 크롬 매각해야"

미국 법무부는 20일(현지 시각) 법원에 구글이 웹브라우저 크롬을 판매하고 데이터와 검색 결과를 경쟁사와 공유하며 인터넷 검색 독점을 끝내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앞서 연방법원이 지난 8..
엔비디아

AI 열풍 호황 전망…美 엔비디아 매출 성장 둔화 우려

엔비디아는 20일(현지 시각) 7분기 만에 가장 느린 매출 성장을 예상하면서 일부 투자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2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엔비디아 주가는 실적 발표 후 5% 하락했지만, 시간 외 거래에..
애플

인니 '아이폰16 판매 금지'에 애플 1억 달러 제안

애플이 아이폰16 판매를 금지했던 인도네시아에 1억달러(139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제안을 제시했다. 19일(현지 시각) 소식통을 인용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아이폰 16에 대한 판매 금지를 해제하도..
소니

소니, 日 미디어 강자 카도카와와 인수 협상

소니가 '엘든 링' 게임을 가진 일본 미디어 강자 카도카와와 인수 협상 중이다. 19일(현지 시각) 두 소식통을 인용한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소니와 카도카와의 협상은 현재 진행 중이며, 협상이 성공하면 몇 주 안에 ..
구글

美 법무부, '검색 독점' 구글 크롬 매각 추진

검색 독점 기업으로 판결받은 구글이 웹브라우저 ‘크롬’을 강제로 팔아야 할 상황에 처했다. 1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알파벳의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를 매각하도록 법원에 요청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