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 원한다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되찾게 해준다는 레이저 시술은 많다.

그 중에서 요즘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레이저는 프락셀 레이저. 여드름 흉터나 잔주름에 특효처럼 알려진 프락셀 레이저가 유행하게 된 배경이 재미있다.

2000년도 이전까지 레이저 시술은 강력한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이 받는 시술이었다.

‘박피’라는 것은 피부 표면을 깎는 시술인데 레이저는 바로 이런 박피 시술을 위해 필요한 도구였던 것.

박피 시술은 효과가 강력했지만, 대신 피부 표면 전체를 깎아내면서 콜라겐 재형성이 덜 되어 화상,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기 쉬웠다.

또한 회복 기간이 길어 그 동안 직장이나 학교를 쉬어야 하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었다.

이에 2000년도 들어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부담 없는 레이저 시술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 이때 등장한 것이 프락셀 레이저.

라마르 선릉점의 오일영 원장은 “프락셀 레이저는 수천 개의 미세한 빔을 피부 진피층에 분할 조사하여 빔을 쏘지 않은 건강한 조직이 레이저 조사된 조직의 회복을 빠르게 도와주는 원리”라고 설명했다.

프락셀 제나는 회복기간이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한동안 환영을 받았지만, 흉터나 주름이 매우 심한 사람들은 좀 더 강력한 레이저를 원했다.

2008년 강력한 효과를 가지면서도 레이저의 부작용을 두려워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로 프락셀 리페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레이저를 분할 조사한다는 프락셀 레이저의 기본 원리는 같으나 프락셀 제나가 어븀 가스를사용하는 반면, 프락셀 리페어는 탄산가스(CO2)를 사용하여 레이저를 발생시킨다.

탄산가스(CO2)는 어븀보다 피부에 강한 열반응을 일으키므로 리페어는 제나에 비해 5배 정도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오원장은 “프락셀 제나의 어븀 글라스가 할 수 없는 피부표면을 고르게 하는 효과와 진피에 콜라겐 생성을 5배 이상 자극할 수 있는 것이 프락셀 리페어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기존에 탄산가스를 이용한 레이저가 있었으나, 진정한 울트라 펄스 형태로 조사하는 것은 프락셀 리페어가 최초로, 피부에 조사되는 레이저의 양과 깊이, 조사 면적 등 확실하게 조절할 수 있어 안전하다.

1회의 시술만으로 주름, 흉터, 기미, 주근깨 등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프락셀 리페어는 현재 국내에 5대 밖에 들어와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