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랑밭 ‘위대한 유산 설명회’ 4일 진행

사회복지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강남 플래티넘타워 19층에서 '유산기부' 등을 소개하는 '위대한 유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하는 나눔운동' 이라는 타이틀로 대중들에게생소한 '유산기부'와 '기부보험'이라는 기부영역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60전 60승, 아시아의 빌 게이츠'로 알려진 김윤종(스티브 김) SYK글로벌 회장의 '부(富)와 기부'에 대한 특별 강연이 함께 마련됐다.

미국 파이버먹스와 자일랜 벤처 신화를 일구는 60분기(15년) 동안 단 한 번도 매출 목표를 미달시킨 적 없는 한국의 신화로 불리는 김 회장은 2007년 꿈·희망·미래재단을 설립해 각종 장학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그는 최근 발간한 그의 자서전 '꿈, 희망, 미래'에서 성공한 CEO가 사회사업가로 살아가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기부와 사회사업 분야에서도 롤모델이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랑밭은 대한생명 KLD와 공동으로 유산기부와 기부보험 및 기부에 대한 다양한 체험 정보 등을 설명회를 통해 전달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밭'의 홍보대사인 개그맨 고혜성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는 스티브김의 자서전과 사랑밭 새벽편지 도서를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사랑밭 홈페이지(www.withgo.or.kr)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대외협력팀 (02)2612-4400

한편, 20년의 구호 역사를 가진 '함께하는 사랑밭'은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구호하는 공익단체다. 현재 무의탁노인과 중증환자를 위한 '즐거운 집'과 결손가정 어린이를 돌보는 '해피홈'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장애인, 결식 아동 등 다양한 사회 소외계층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