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잔 보일 데뷔 앨범 ‘I Dreamed A Dream’, 전세계적 돌풍

수잔 보일의 데뷔 앨범 'I Dreamed A Dream'이 전세계적으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녀의 데뷔 앨범은 발매와 함께, 영국과 호주, 아일랜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에서도 1위가 확실시 되고 있으며, 동시에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아일랜드와 일본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정상에 자리를 차지하며 그녀가 명실공히 월드 스타의 대열에 합류했음을 증명했다.

특히 영국에서는 이 앨범이 영국 음악 역사를 통틀어 가장 빨리 팔린 데뷔 앨범으로 기록, 무려 4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록 밴드 악틱 멍키즈가 보유한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한 이번 앨범의 판매고는 상위 5위권에 속한 나머지 앨범의 판매량을 모두 합친 숫자 보다도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국 역시 수잔 보일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현재 미국 내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티스트인 리한나, 레이디가가와 50센트의 판매고를 가뿐히 넘어섰다.

또한 올해 발매 첫주 가장 큰 판매량 기록을 세웠던 에미넴 앨범 판매 기록 역시 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수잔 보일의 1위 행진은 사실상 발매 전부터 예고된 것으로 발매 전부터 세계적인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인 아마존에서도 전 기간을 통틀어 "가장 높은 예약 판매를 기록한 앨범"으로 화제가 됐다.

이 놀라운 현상에 대해 수잔 보일 본인 또한 "환상적인 기분이다" 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수잔 보일의 재능을 발굴하고 데뷔 앨범을 발매하는데 큰 역할을 한 장본인이자, 브리튼즈 갓 탤런트의 심사위원으로 유명한 사이먼 코웰 역시 그녀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공식 성명을 통해 "수잔이 너무 자랑스럽고 매우 기쁘다. 그녀는 이러한 성공을 이룰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그녀는 확실히 모든 통념을 깨부수었다. 그녀의 이야기는 마치 할리우드 영화에서나 나올 법 한 스토리이지만, 이번은 현실이다. 정말 재능있고 멋진 여성의 승리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