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자존심인 프리미어리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맹활약 중인 축구선수 박지성의 이름을 단 '박지성 김치유산균'이 18일 박지성의 축구 고향이라 할 수 있는 농혐하나로마트 수원점에 첫 런칭했다.
'박지성 김치유산균'은 첫 런칭에 앞서 지난주부터 고객들에게 시범적으로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라이센싱의 권태형 변호사는 "다른 지역보다는 박지성 선수의 축구고향이라 할 수 있는 수원점을 거점으로 전국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원은 박지성 유소년축구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라 수원을 첫 런칭 지역으로 정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박지성의 이름을 단 이번 김치유산균은 ㈜녹십자상아제약의 이름을 달고 세계 최초로 김치유산균 비타민 제품으로 제품화했으며 박지성도 현재 이 김치유산균 비타민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한국의 대표브랜드인 김치를 기본으로 하는 김치유산균 비타민은 박지성 선수를 위한 건강 제품으로 탄생돼 이제 박지성 김치유산균으로 일반인에게도 선보이게 되었다.
세계적 브랜드인 김치유산균과 박지성선수의 만남은 영국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박지성의 퍼블리시티권에 대한 5년간 국내외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주식회사 스타라이센싱(www.starlicensing.co.kr)에 의해서 주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국내외 퍼블릭시티권을 활용한 케릭터 및 브랜드 등에 대한 라이센싱을 통하여 선수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가운데 무한한 수익 창출이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스타라이센싱의 대표이사 권태형 변호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박지성의 김치유산균은 어린이와 성인층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식품으로 국내 자리매김을 할것이며 세계속의 상품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