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본에스티스 한도숙 원장 “피부도 건강한 아름다움이 최교죠!”

외모와 몸매 모두 가질 수 없다면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몸매와 피부에서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또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1988년 독일 유학을 시작으로 20여년간 피부미용과 휴먼칼라, 칼라테라피, 보석테라피 등을 연구해온 본에싀스(www.vonestis.com) 한도숙 원장은 "아름다움에는 건강이 뒷받침 해야 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밝혔다.

자연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본에스티스 한 원장은 건강할 때 더욱 건강을 챙겨야 하고,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음식과 건강기능 식품을 섭취해야 하듯, 피부 건강도 정신적 건강과 신체적 건강이 따라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체가 건강하지 못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바로 피부에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이라고.

정신과 육체건강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피부, 그렇다면 피부의 아름다움은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이와 관련, 한 원장은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의 최소화, 적당한 운동과 좋은 음식물 섭취"라고 밝혔다. 좋은 인풋(input)이 있어야 아웃풋(ouput)이 있듯 고른 영양소 섭취가 필요하다며 인스턴트 식품을 최소한 줄여 살아있는 음식, 즉 효소가 풍부한 음식인 과일, 야채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반복적인 마사지라고 밝혔다. 마사지를 통해 피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주거나 피부를 끌어올리는 퍼밍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가 크다고.

이 밖에도 한 원장은 자신의 피부와 경제력 등에 맞는 전문 피부관리샵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고 권했다.

한 원장은 피부전문케어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에스테틱 프로그램에 앞서 신체에 7개 보석을 올려놓고 빛을 쬐어 에너지 보충이 필요한 곳과 발란스가 깨진 곳 등을 알아보는 1대1 맞춤 체크방법(보석테라피, 칼라테라피)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개인의 건강상태 피부상태를 점검하여 그에 알맞는 방법으로 얼굴과 전신 피부를 케어해줌으로 피부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바르는 성형크림인 V라인 리셀 크림은 일본과 미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강남과 청담동에 있는 성형외과에서 많은 연예인들 가운데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에스티스에서 생산하는 산삼비누 또한 일본황실, 태국황실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9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혁신 기업' 고객만족 우수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본에스티스는 2010년에는 국내 피부미용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을 다짐하며 세계 속에 우리의 화장품을 알리는 첨병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여성의 사회적, 경제적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오늘, 전문 영역에서의 능력뿐만 아니라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더욱 자신감있게 더욱 당당하게 프로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