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는 18일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3세대 공식 웹사이트(www.volvocars.co.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볼보에 따르면 새롭게 단장한 공식 웹사이트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적용하여, 각각의 컨텐츠들을 직관적으로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방문자의 요구를 인식하여, 각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한 맞춤형 서비스가 특징이다.
이를 위해 ‘다이내믹 배너 기능’이 신설됐으며, 본 시스템은 방문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해 감성적인지 이성적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컨텐츠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보다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다.
각 모델 별 컨텐츠는 더욱 직관적이면서 기능적으로 바뀌었다. 먼저 고객이 직접 외관의 색상, 액세서리, 휠(Wheel), 내부 인테리어 등을 온라인 상에서 설계해 볼 수 있는 ‘스타일링’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본인이 직접 스타일링한 모델의 이미지는 메일로 보내거나, 배경화면으로의 저장도 가능하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컨텐츠 활용을 고려한 ‘커뮤니티’ 메뉴도 신설됐다. 스칸디나비안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볼보의 LIV 스토리와 유튜브(YouTube)의 볼보자동차 영상/ 플리커(Flikr)의 사진자료/ 페이스북(Facebook)의 컨텐츠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이 공유하는 볼보의 컨텐츠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신규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MP3 플레이어, CGV 영화관람권, 볼보 모델카, 볼보 캘린더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