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 티저 홍보영상 공개

故 이청준 작가 소설 서편제를 원작으로 숨막히게 아름다운 음악, 서편제 가락의 뮤지컬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의 티저 홍보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의 공동제작사 (주)피앤피컴퍼니와 (주)청심은 뮤지컬 ‘서편제’ 홈페이지(www.서편제.com)와 티켓예매 사이트를 통해 티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지컬 ‘서편제’ 티저 홍보영상은 효과적 정보전달을 위한 타이포그래피와 거친 듯 많은 감정을 담아낼 수 있는 목탄 크로키를 활용하여 새하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뮤지컬로 새롭게 선보이는‘서편제’를 표현했다.

또한 영상이 진행되며 완성된 이미지는 자신의 소리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며 우리 소리를 상징하는 인물 ‘송화’의 절제된 감정을 그리고자 송화역으로 출연하는 이자람 씨를 클로즈업해 보여준다.

이번 홍보영상을 제작한 이상언 CF감독은 “창작 한국뮤지컬로 선보이는 서편제인 만큼 일반적 뮤지컬 티저 홍보영상들의 현란하고 복잡한 콘텐츠와 전개방식을 탈피했다”며 “절제된 영상이 뮤지컬 서편제의 소리의 힘과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전해 공연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길 바란다”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한편 대형 해외 라이선스 뮤지컬에 맞선 토종 뮤지컬로 주목받고 있는 창작 한국뮤지컬‘서편제’는 지난달 티저 포스터 공개, 6일 1차 티켓 오픈에 이어 차별화된 티저 홍보영상 공개로 본격적인 바람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연출 이지나, 작가 조광화, 작곡 윤일상, 국악 작곡 이자람, 음악감독 김문정, 제작감독 송한샘, 안무 남수정, 무대 박동우 등 초호화 스태프와 이자람-차지연(송화), 서범석-홍경수-JK김동욱(유봉), 김태훈(동호) 등 역량있는 배우들이 출연하는 창작 한국뮤지컬 ‘서편제’는 8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