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라에르, 英항공사와 50억弗 계약
브라질 항공기 제조업체 엠브라에르가 영국 항공사와 50억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엠브라에르는 20일 "영국 항공사 플라이비에 중형 항공기인 엠브라에르-175 모델 35대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
캐나다 중앙은행이 2개월 연속 기준금리를 인상했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20일(현지시간)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0.75%로 종전보다 0.25%포인트 인상키로 결정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한 결과다.
美상원, 실업수당 연장안 통과 임박
20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상원은 찬성 60표, 반대 40표로 340억달러 규모의 실업수당 연장 계획에 대한 논의를 종결키로 했다. 이 법안은 하원표결을 거쳐 오바마 대통령의 최종 승인을 받게 된다.
브라질, 올해 경제성장률 6.5% 상향
브라질 정부는 20일 보고서를 통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의 5.5%에서 6.5%로 1%포인트 높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룰라 다 실바 대통령은 최소 7%, 국제통화기금(IMF)은 7.1%를 제시했다.
에어프랑스 여승무원 절도행각 체포
프랑스 경찰은 잠자는 탑승객들을 골라 유로화를 비롯 엔화, 스위스 프랑, 시계, 보석, 신용카드, 수표 등을 훔친 혐의로 에어프랑스의 한 여성승무원을 체포했다고 르피가로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UN 반기문 총장 리더십, 개탄스러워
워싱턴포스트는 20일(현지시간) 유엔사무국 내부감사실 사무차장 아흘레니우스(72)가 지난 16일 사표를 낸 뒤 반기문 총장이 자신의 업무 독립성을 침해했다고 비난하는 내용의 메모를 남겼다고 전했다.
美고위급 자녀, 뉴욕시청 커넥션
뉴욕타임스는 20일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 시장이 커넥션이 있는 골드만삭스 회장, 블랙스톤그룹 창업자, CBS 최고경영자 등의 자녀나 친인척들을 대거 시청 인턴으로 선발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