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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소니 PSP 시장도 진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인 ‘제노니아’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시장에도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게임빌의 ‘제노니아’는 닌텐도 DSi에 이어 PSP, PlayStation 3 등으로 확대 서비스 될 전망이다.

PSP용으로 새롭게 선보일 ‘제노니아’는 10월부터 북미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소니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PlayStation Store’에서 $6.99의 가격으로 서비스 될 전망이다.  PSP용 ‘제노니아’는 ‘PlayStation Store’의 메뉴 중 하나인 ‘minis’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다.

게임빌은 ‘PlayStation Store’ 역시 ‘닌텐도 DSi Shop’과 함께 최근의 글로벌 트렌드인 디지털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환경을 적용한 기회이자 모바일게임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신속히 대응했다. PSP는 전세계적으로 6,200만여 대가, PlayStation 3는 3,800만여 대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게임빌의 송병준 대표는 “‘제노니아’가 Nintendo DSi™에 이어 소니 PSP® 시장에도 진출하게 된 것은 모바일게임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도 게임빌은 ‘GAMEVIL Anywhere’ 전략으로,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들의 브랜드 파워를 살려 멀티 플랫폼 공략을 본격화 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게임빌은 콘솔 게임기인 ‘지보(Zeebo)’에 ‘제노니아’를 출시해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27일부터 Nintendo DSi™에 ‘제노니아’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 편, 소니 측은 지난 20일부터 PSP용 ‘ZENONIA’ Wallpaper를 무료로 배포하며 출시 전부터 세몰이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