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2011년형 2.5인치 외장하드 ‘XD8 와플(Waffle)’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XD8 와플(Wiffle)’은 측면에 와플 모양의 패턴과 고광택 하이그로시 2톤 색상을 강조하여, 깔끔하면서, 귀여운 디자인과 그립감을 강조한 외장하드이다.
기존의 무겁고, 투박한 외장하드의 이미지를 벗어나, LG전자 외장하드는 마치 개인 장식물과 같은 액세서리 개념으로 핸드폰, 노트북 등 다른 IT 기기들과도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XD8 와플은 블랙 실버 제품, 화이트 실버 제품, 화이트 핑크 제품으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며, 용량은 320G, 500G, 750G, 1TB 용량으로 4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고용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1TB 용량의 제품까지 출시하며, 가격대은 320G는 9만원 대, 500G는 10만원 대, 750G는 14만원 대, 1TB는 18만원 대이다.
LG전자 외장하드는 정품 HDD 만을 채택하고 있고, 저전력, 저소음 설계를 하고 있어, 제품 내구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 전자파 적합 인증(KCC)을 획득은 기본이고,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을 인증하여, 타사와 차별화되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내부에 전자파 차단 쉴드를 넣어 환경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LG전자는 외장하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데이터 백업을 위해 ‘네로 백잇업 소프트웨어(Nero Back It up & Burn)’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ATA2 방식을 적용하여, 윈도우 7과 호환이 되며, 데스크탑 PC, 노트북, 디지털 TV는 물론이고, 디빅스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과의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