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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 중소기업중앙회, 고객가치경영 부문 선정

중소기업중앙회가 ‘2010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 고객가치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중소기업중앙회가 대기업의 무분별한 SSM,  MRO(소모성자재 구매대행)사업 및  두부, 막걸리 등 기초식품형 중소기업시장에 이르는 무분별한 사업침투를 막는 등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중소기업의 사업영역보호는 물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형성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받은 것이다.

  특히, 중소기업중앙회가 2007. 9월부터 운용하고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출범 3년이 채 안된지난 7월에 가입고객 5만명을 넘은데 이어 3개월만에 또 다시 6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실적을 거둠으로써 명실공히 소기업, 자영업자 등의 사회안전망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이나 자영업자가 월부금(최소 5만원~ 70만원)을 정하여 납입하면 퇴임이나 노령, 사망, 폐업시 생활안정 및 사업재기를 위한 공제금을 지급하여 주는 제도로서  법으로 압류가 금지되어 수급권이 보장되고 연간 납입부금 중 300만원 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중앙회가 무료로 상해보험을 가입하여 줌으로써 상해로 인한 사망, 후유장애시 최대 월부금의 150배가지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가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올 한해는 중소기업의 ‘제값받기’ 및 ‘사업영역 지키기’ 노력의 결과 대기업들의 우월적지위 남용에 따른 불공정한 행태를 개선하고 대기업이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공정한 경쟁의 틀을 어느 정도 마련한 것으로 평가 하면서,

앞으로 글로벌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중소기업 스스로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이루어 냄으로써 중소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