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카페베네, 소비자 선정 매장 분위기 1위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카페베네(대표 김선권ㆍwww.caffebene.co.kr)는 최근 한국소비자원과 KAIST 공정거래연구센터가 실시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매장 분위기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형 커피전문점 6곳을 이용한 1천20명을 대상으로 매장분위기와 접근성, 커피ㆍ사이드메뉴의 맛 등에 대해 실시됐으며, 이 중 카페베네는 매장 분위기 및 시설 만족도 평가에서 7점 만점 중 평균 5.32점을 획득했다.

이에 반해 대형 커피전문점의 매장 분위기와 시설에 대한 평균 만족도 점수는 5.05점이었다.

이 외에도 매장 분위기 평가에 해당되는 쾌적성(평균 5.55점), 인테리어(5.55점), 휴식편리성(5.52점), 외관ㆍ간판(5.48점) 등에서 다른 경쟁사를 압도하는 점수를 얻었다.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에서도 5.59점으로 가장 점수가 높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자연의 느낌을 살린 원목 인테리어와 아늑함을 주는 조명으로 매장이 곧 도심 속 휴식공간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했다"고 말했다.